회원권 뉴스 및 시세동향

2022년 4월 5주차 회원권시세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부회원권거래소 작성일22-05-10 15:19 조회747회 댓글0건

본문

[202245주차 회원권 시세동향]

 

봄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골프장에는 연일 발디딜 틈 없이 골퍼들로 문정성시를 이루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고공행진했던 골프회원권 시세는 약보합세로 전환하였다. 장기간 상승에 따른 피로누적의 영향 때문일까? 시세 하락하는 종목이 점점 늘고 있으며, 특히 개인의 매도세가 특히 강하다. 수도권 기준 초고가, 고가 회원권 또한 조정세를 보이고 있으며. ·저가대 이하 회원권의 경우 최근 누적 매수 주문 감소로 시세가 하락하는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매수세가 관망세로 돌아서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잇따른 회원제골프장의 그린피 인상 소식들 적게는 1만원부터 많게는 6만원까지 골프장들이 앞다투어 그린피를 전격 인상하였기에 일부 골퍼들은 회원권 무용론을 주장하는 가운데 향후 회원권시장이 어떻게 전개될지 사뭇 궁금하다.

 

초고가대 (9억원 이상) 약세

 

초고가대 회원권은 전주와 달리 강보합세의 흐름을 보였다.

 

이스트밸리cc 회원권은 전주와 동일한 23억원을 유지하고 있다. 남부cc 회원권과 더불어 황제회원권의 위용을 뽐내며 Top1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승승장구했던 남부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5,000만원 하락 반전한 23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남촌cc 회원권 역시 전주와 동일한 21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가평베네스트cc 회원권은 전주 대비 5,000만원 하락한 15.5억원을 기록하며 시세가 하락 반전하였다..

 

화산cc 회원권의 경우 전주와 동일한 11.5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레이크사이드cc 회원권 또한 전주 대비 하락한 10.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초고가대 일반회원권 중 유일하게 동반자 혜택 및 위임이 가능한 렉스필드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5,000만원 상승한 10.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초고가회원권의 경우 개인보다는 법인의 거래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시세가 하락반전하였다.

 

고가대 (5억원 이상) 약세

 

전월까지 견고한 상승 흐름을 보였던 고가대 회원권 시세도 하락반전하였다. 신원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2,000만원 하락한 8.5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시아나cc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4,000만원 상승한 7.6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송추cc 회원권 또한 보합세로 돌아서며 6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가평군 대표 골프장 마이다스밸리cc 회원권은 전주 대비 500만원 상승한 6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5/1일자로 회원그린피 6만원 인상을 예고한 서원밸리cc 회원권은 실망 매물 대량 출현으로 인해 전주 대비 4,000만원 하락한 4.8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중가대 (1억원 이상) 약세

 

금주들어 중가대 회원권의 시세는 약세의 흐름을 보였으며, 하락 반전한 종목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법인보다는 개인들의 매도세가 강하며, 대기 매수자들 중 상당수가 관망세를 보이고 있기에 추가적인 시세하락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뉴코리아cc 회원권은 전주 대비 200만원 상승한 1.92억원을 기록하며 강세 흐름을 보였으며,

김포cc남자 회원권 또한 전주 대비 300만원 상승한 1.3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뉴서울cc, 기흥cc, 발리오스cc, 88cc, 제일cc, 수원cc 주권회원권은 하락세를 이어나갔다.

 

저가대 (1억원 이하) 약세

 

저가대 회원권 또한 경우 개인 매도세에 힘입어 전주에 이에 약세의 흐름을 보였다. 시즌에 접어들면서 홀수 대비 회원수가 많은 저가회원권은 한층 부킹 경쟁이 가열되면서 부킹하기가 어려운 여건이다. 이에 실망한 골퍼들이 회원권을 매도하려는 경향이 강하며 시장에서 실망매물이 거래가 되지 않아 더욱더 시세 하락을 부축이고 있다. 반면 매수대기자들은 위드코로나이후 시장을 지켜보겠다는 포지션을 취하며 전반적으로 관망세로 돌아섰다.

 

저가대 회원권 중 유일하게 상승한 종목은 에이치원cc 이며, 전주 대비 700만원 상승한 3,70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한동안 시세가 많이 하락하였기에 시장에서 저평가라는 인식과 더불어 저가 매수세에 힘입어 시세가 상승 반전하였다.

 

지방권시장 보합세

 

지방권 시장의 경우 약보합세의 흐름을 보였다.

 

제주권의 경우 하락세의 흐름을 보였다. 자가격리없는 해외골프투어가 가시화되자 제주권의 경우 대기 매수자들이 관망세를 보이며 시세하락을 부축이고 있다. 오라cc 회원권은 시세가 하락 반전하여, 전주 대비 1,000만원 하락한 1.1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금주 강원권의 경우 하락반전 하였다. 오랜 역사를 간직한 강원권 명문 구장인 용평cc (1,2) 회원권의 경우 전주 대비 1,000만원 하락한 2.2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gs건설이 운영하는 엘리시안강촌cc 일반회원권의 전주 대비 500만원 하락한 1.45억원을 기록하며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다.

 

충청권의 또한 약보합세의 흐름을 보였다. 그랜드cc 회원권의 경우 최근 시세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 출현으로 전주 대비 250만원 하락한 6,85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우정힐스cc 회원권의 경우 시세 하락폭이 커지며 전주 대비 3,500만원 하락한 4.4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영남권의 경우 하락세의 흐름을 보였다. 가야cc 우대원권의 경우 매도 매물 출현과 그리고 매수세가 관망세로 돌아서며 시세는 전주 대비 1,300만원 하락한 2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동부산cc 회원권 또한 최근 매수 주문 누적으로 인해 전주 대비 500만원 상승한 3.3억원을 기록하며 강세의 흐름을 이어나갔다. 영남권의 경우 매수자와 매도자간 눈치보기 장이 될 가능세가 높다.

 

호남권의 경우 골드레이크cc 회원권은 전주 대비 200만원 상승한 1.9억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타 회원권은 보합세의 흐름을 보였다.

 

로그인

회원로그인

오늘의 회원권시세

오늘의시세

골프장명 구분 시세

회원권 매매신청

휴대전화
인증번호
  •  

※ 휴대전화 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통배너

BANNER

동부회원권 VIP센터 오픈

동부회원권거래소 중부지점 고객센터 안내 / 동부회원권거래소 전국 지점전화 안내 및 바로가기 / 동부회원권거래소 인증현황

중부지점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후무)
×